본문 바로가기

리뷰 ★/학용품

[볼펜] 모나미 FX Zeta



요즘들어 매우 좋아지고있는 모나미입니다!
이번에 들고온것은 FX Zeta라고 하는 신제품입니다! Formula 5라는 5세대 잉크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제가 매우 애용하고있는 제품이에요~
처음엔 그저 새상품이길래 3개 사본건데, 정말 의외였습니다.

모나미 세라믹 샤프심 리뷰했는데 10만원도 못타서 우울합니다ㅠㅠ 그래서 모나미 나쁘게 보고 있었는데 ㅋㅋ...(모나미나빠요! ㅋㅋㅋ농담입니다.)




색상
FX Zeta는 유성볼펜으로 3색(검,파,빨)로 되어있습니다. 유성볼펜이라 그런지 색상이 다양하지 않지만 저는 저 3색을 주로 쓰기 때문에 딱히 상관은 없더라구요..-_-;;


FX Zeta의 색상은 위와같이 되어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저런데 실제로 받아보면 저런색입니다.(응?)




디자인

전체샷입니다. 디자인이 꽤 깔끔하더라구요. ^^; 볼때마다 신기한 디자인입니다. 요즘들어 국산도 필기구 잘 만드는것같아요~ㅎㅎ

FX ZETA라고 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Z의 동그라미 부분이 보기 좋더라구요. (뭔가 유성볼펜이라는걸 어필하는것같이 생긴것같아요 ㅋㅋ)


그립 뒷부분 전체샷과 클립입니다. 클립은 가운데에 플라스틱으로 선을 하나 더 그려넣었네요. 디자인은 참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유니버셜디자인(자세한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을 알리는 스티커와 F5잉크를 사용했다는것을 알리는 고무그립입니다. 고무는 몇백원짜리 샤프에 있는 그런 질나쁜 고무일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질이 꽤 좋습니다.
고무그립이라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유니버셜 디자인으로 그립감이 꽤 좋습니다.


처음 썼을 때 어떻게 잡아야할지 좀 햇갈리더라구요;; 아마 곡선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잡는건가봅니다.

아참, 제가 측정한 FX Zeta의 총 길이는 약 14cm이구요, 지름(편의상 지름이라고 하겠습니다)은 약 1.1cm입니다. 약간 두껍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 저는 이게 오히려 더 편하더라구요. (처음에만 조금 불편했고 쓰다보니 손에 딱 붙는 느낌이더라구요. 저는 손이 큰 편이 아니라 두꺼운펜은 잘 안맞는데 의외였습니다.)



 



 

제가 가장 감명받은 부분입니다 ㅎㅎ; 색상이 한글로 써있다는거~^^;



디자인을 보면 어딘가 많이 닮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에.... 뭐 제 착각이겠죠? ㄷㄷ;;; 펜은 펜이니까 닮을수도 있겠지요 하고 말죠 뭐 ㅋㅋ...
크게 닮지는 않았어요. 처음봤을때 "어?" 하고 "아.."하고 말 정도.. (모나미사의 디자인 하시는분들이 공들여 만드신 디자인인데 닮았을리가 없겠지요? ㄷㄷ; )

 


 

시필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비교대상이 많지 않아 제가갖고있던 펜으로 비교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외산 못지않습니다.
사진상으론 FX제타가 좀 안좋게나왔네요...ㅠㅠ 실제로 써보면 정말 대박입니다.
국산이 이렇게 발전했나 싶을정도로... 잉크끊김도 적고 부드럽고 색이 진합니다. (윗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트스트림보다 원색(?)에 가깝습니다. 더 맑은색이라고 해야되나요..)
미끌미끌 부들부들하게 잘 써지구요 ㅋㅋ
처음 사용했을때는 똥이 거의 없었는데........ 사용할수록 똥이 좀 묻어나오네요.. (특히 빨간색이 가장 많이 나오네요.) 이부분에서는 좀 실망입니다.ㅠ
그래도 쓸때마다 정말 수성펜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ㅋㅋ 제트스트림 뺨칠만큼 잘나오네요. 빨리써도 부드럽게 잘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분해샷입니다. 리필심이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특징을 정리하겠습니다.

○ 외산보다 저렴한 가격
○ 유니버셜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함 & 좋은 재질의 고무그립과 이쁜 디자인.
○ 부드러운 필기감과 진한 색상 (뭔가 잉크의 흐름이 일정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똥이 있긴하나 잘 묻어나오지 않고 유성볼펜같다는 느낌이 안들정도로 잘나옴.
○ 오래 열어두고 써도 잘 나옴(바로썼을때 끊김이 적고, 잉크의 끝이 깔끔하다.(필기를 다 했을때의 끝이 깔끔)


장점

가격이 저렴해 학생들이 많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이 깔끔하고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색상이 진하고 필기감이 외산 못지 않습니다.
○ 가격대비 성능이 최강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단점

○ 0.7mm만 존재해 그 외의 볼크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닥 환영받지 못하겠네요.
○ 유성볼펜인만큼 작은글씨에는 취약합니다. (저는 글씨를 작게쓰는데..ㅠㅠ)
○ 처음에 사고난 뒤 바로 썼을때와 좀 쓰고 난 뒤에 썼을때의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새제품이라 그런걸지도..; )



FX Zeta를 만들고 인터뷰한 내용같은데, 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링크걸어놓습니다.


저는 개당 700원에 샀는데 비슷한 성능의 제트스트림보다 저렴합니다. 오히려 부드러운 부분에서는 제트스트림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빨리 대중화가 되어 외산제품을 밀어내고 모나미 153처럼 1인1개(너무 과장이려나요?) 시대가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국산도 이만큼 발전했다!!! 라는걸 빨리 모든 국민들이 아실때까지,

모나미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