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Useful Software

빠른 인터넷을 위한 브라우저! 2. 오페라(Opera) 10.53

이번에 포스팅할 것은, 비운의 브라우저(?) Opera Browser입니다. (터치팟/아이폰용 Opera Browser는 본인이 애플 유져가 아니므로 쓰지 않았습니다.ㅠ)
요즘 엔젤비트를 너무 많이 보고 있어서..-_-;; 포스팅을 안하네요;; 이해해주시길..

 오페라 하면 떠오르는 O자 심볼.
http://www.opera.com/
우리나라에서 오페라는 그리 많이 보급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도 점유율이 높지 않아, 사람들이 흔히 오페라를 두고 "비운의 브라우저" 라고 합니다.
하지만 오페라는 딱 선이 있는 신기한(?) 브라우저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선은, "오페라 광팬"과 "오페라 안티" 가 딱 갈라져있단 말이 되겠습니다.

오페라는 제가 써봤던 모든 브라우저에서 최고의 속도를 보장한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고사양으로 갈수록 IE가 절대적으로 빨라지는 괴현상(?)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저희집에서도 IE가 절대적으로 빠르군요(내컴도 고사양??) )

제가 오페라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저사양일 때 세계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져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그만큼 속도에 있어선 빠릅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많이 보급이 되지 않았지만, 자신도 모르게 쓰고있을지도 모릅니다.
(우리나라는 항상 늦는 나라라...)
예를들면,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용 오페라 브라우저가 Free App으로 알고있구요(그러는 정작 본인은 아이폰/터치팟 미소유자)
닌텐도 DS의 Internet Browser도 Opera Browser입니다. (DS에서는 "오페라 브라우저"라고 하는 닌텐도 칩이 있구요, DSi에선 자체적으로 오페라 브라우저가 내장되어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오페라를 갓 깔고 난 뒤의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별다를게 없네요.
오페라도 다른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추가 기능(Add-ons, 또는 Plug-in)을 지원하며, 다른 브라우저와 다르게 "Desktop Widgets"라는 특이한 것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오페라 브라우저의 최대의 장점이자, 오페라만의 기술인 "Turbo"라는 기술도 있죠.

★ 오페라의 특징

1. 스피드 연결


"스피드 연결" 창입니다. 자기가 원하는 사이트를 직접 추가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저는 보통 한 번 인터넷을 켜면 약 20개 정도의 창을 띄워놓고 씁니다. 많이 띄워놓을수록 저런 편리한 기능이 꼭! 필요하지요...)



2. 탭 전환 관리자(..?)

다른 브라우저들은 Ctrl + Tab을 누르면 바로바로 다음 탭(혹은 순서대로) 전환이 되지만, 오페라 브라우저는 다릅니다.
마치 Windows의 Alt + Tab을 보는 기분이지요.

이 기능은 동전의 양면성이라고 해야될까요. 저처럼 인터넷을 엄청나게 많이 켜놓으면 편리한 기능이지만, 오히려 웹 서핑을 하는데 불편을 주기도 합니다. (빠르게 인터넷을 해야될 때 오히려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닫은탭 다시 열기


(저기의 제 블로그는 사뿐히 무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브라우저도 대부분 지원하지만, 이건 조금더 편리합니다.
최소화 버튼 옆에 보시면 휴지통 모양이 있죠? 저것이 닫은 탭들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4. 드래그가 된다?

왠지는 모르겠으나, 드래그 방지된 블로그에서도 되는군요 =ㅅ=;;
((단, 사진은 드래그해도 저장이 안되네요.))

글 복사가 필요할때 유용하겠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들처럼 추가적으로 뭘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드래그하면 바로 드래그가 되네요 =ㅅ=;;; )


5. 다양한 OS지원
앞서말씀드렸듯이, Windows 외에도 Mac이나 Linux, iPhone OS, iPod Touch OS (정식명칭이 기억이 안나네요.) 등등 거의 모든 OS를 지원합니다.
이게 왜? 하시는 분들은 직접 Mac이나 Linux를 써보시면 아실듯... (...??)


6. Turbo
왜 혼자 크냐구요? 가장 중요하거든요!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이자, 저사양 컴퓨터나 10메가 랜 사용분들께선 환영하실만한 기능입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번역한것입니다. 따라서 오역이 있을 수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의역도 있습니다..;;; )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더 나은 방법
집이나 회사를 떠날 때, 당신은 빠른 랜선을 놓고가고 싶지 않을겁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의 "터보"기능은 웹서핑을 할 때 원래의 2배 이상의 속도로 인터넷을 하게 해주며, 100Kbps로 연결했을 때도 쾌적한 환경으로 어느 브라우저도 따라올 수 없는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최대 80%까지 압축
오페라 터보는 "압축"기술을 이용해, 제한된 속도에서 가장 빠르게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가장 빠르게 보여줄 수 있게 합니다.
예를 들면, 카페 등과 같은 곳에서 Wi-Fi를 써보세요. (맞나..;; )

데이타를 압축하여 돈을 적게 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폰으로 할 경우, 요금은 용량에 비례하게 나가죠. Opera Turbo기능은 압축해서 받아오기 때문에(?) 요금을 적게 낼 수 있습니다.

똑똑한 자동모드
오페라 터보는 3가지 옵션(켜기/끄기/자동)이 있는데요, Auto로 설정해놓으시면 느린 네트워크가 감지되었을 때 자동으로 Turbo모드가 켜지게 됩니다. 이것은 곧 당신의 최상의 인터넷 브라우징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죠. :D

안전한 브라우저
터보모드가 켜지면, 암호화된 트래픽은 전산 서버로 들어가지 않게 됩니다. 이말은 즉 당신이 보호된 웹사이트-은행 등-에서 직접적으로 연결시켜주어 중간에 누가 정보를 가로채지 않게 합니다.

모든 웹페이지와 호환
터보모드가 켜지면, 웹사이트의 레이아웃과 텍스트는 잘 보이지만, 유튜브 같은 플래시 컨텐츠는 당신이 클릭해야만 로딩이 됩니다. 비슷하게도, 사진도 그들의 크기를 줄여서 나타내는데, 원래 크기로 보고싶다면 "Reload Image in Full Quality”를 클릭하면 됩니다.


글이 너무 길어진 관계로 Widgets와 Unite는 생략하겠습니다; (이봐 오페라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를 그냥 빼먹는거냐)
===참고로 Widgets와 Unite역시 오페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며, 대단한 기능입니다. 단지 귀찮고 글이 길어져서 쓰지 않는것 뿐이에요...;; ===
간단히 설명하자면
Widgets : 말그대로 위젯입니다. "브라우저에 무겁게시리 왜 위젯을 달어ㅡㅡ" 라고 하실수도 있겠습니다만은, 일단 엄청 편리합니다.
Unite : 이번버전(10.50)에서 새로 생긴 기능이라고 하네요. 자신의 PC를 웹서버처럼 활용해, 다른사람들과 파일 등은 공유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사용해보진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www

설치 파일

포터블 파일



ps. 글이 길다고 아래만 딱! 클릭하시고 파일만 받아가시다간 "이거 왜 안됌?" 됩니다...;;
ps2. 제작사가 노르웨이라고 한국어 미지원 아닙니다;; (한국어 번역 잘~~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