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기타...

a55 호환배터리 NP-FW50 개봉&사용기


고등학교 수학여행을 갈 때, 배터리가 하나 더 필요할것 같아 하나 주문했습니다. (그전날이 체육대회였는데 하루종일찍고나니 배터리가 4% 남더라구요. a55는 뷰파인더조차 LCD라서 정말 배터리 빨리닳습니다.)
구매대행으로 구매한건 아니구요, 본인은 11번X에서 주문하였습니다.(판매자가 한분인것 같습니다)
넥스 시리즈와 a33, a55에서 사용이 가능한 NP-FW50의 호환배터리입니다.

가격은 거의 정품배터리의 반값입니다.^^; 학생이다보니 비싼 정품배터리를 구매할 수 없어서, 그냥 저렴한 호환배터리로 구매했습니다.
호환배터리를 쓰면 카메라가 고장날 수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어쩌나요ㅠ 정품의 값은 터무니없이 비싼데.. (배터리 두개값이면 중고로 망원이나 쩜팔렌즈를 하나 구할수있습니다...ㅡ,.ㅡ;; )



사고난 다음날 바로 도착했습니다. 진짜로 퀵배송이네요..ㄷㄷ 오후 5시 30분까지 당일배송 해주신다고 합니다. (저는 학교끝나고 집으로 달려가 판매자분께 당일배송 시간을 확인하고 바로 질렀습니다.) 뽁뽁이도 잘 포장되어있네요^^;

배터리 용량에 대해 자세히 써있습니다. 930mAh제품이라네요. (배터리에는 1080이라 써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배터리를 꺼냈습니다.

제가 구매한 배터리는 다른분들과 다르게 윗부분에 지운 흔적이 없습니다.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정품 배터리와 비교했습니다. 생긴것도 비슷하고 크기도 비슷합니다.(당연히 비슷해야되는건가요ㅋㅋ;; ) 차이점이라면 색이 약간 다르고(비슷비슷한 재질이나 색이 약간 다릅니다.) 윗부분에 로고가 없습니다.

뒷부분입니다. 아래것이 호환이라는것이 딱 느껴집니다.^^; [대륙제 배터리..ㄷㄷ 대륙제 배터리가 '검증된 충전기에 충전해주세요'라고 써있다니!! 신기합니다.] 7.4V 1080mAh라고 써있는데 판매자분께서 930mAh라고 하셨으니 930이겠지요.(전류측정도구가 없어 측정은 못해봤습니다. 나중에 빌려다 측정이라도 해봐야겠네요.)
7.4V라고 저전압/과전압은 아닙니다. 사용하면서도 큰 문제는 못느꼈습니다.
역시... 정품이 뭔가 더 있어보입니다.(응?) (시리얼은 포토샵으로 지웠습니다)

옆부분입니다. 거의 큰 차이가 없네요.


실제로 장착하고 난 뒤의 사진입니다.

받고난 배터리를 넣었을 때 제건 81%정도 충전이 되어있었습니다. 여기서 인포리튬기능이 제대로 작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두 번째로 배터리가 재대로 표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충전기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다른분들처럼 뭘 덧붙인다거나 하지 않아도 잘 충전됩니다. 다만 정품보다 아주 조금 더 큰지 밀어넣을 때 약간 끼는듯한 느낌은 있습니다. (엄청 끼는건 아니고 그냥 들어가는데 힘이 아주아주 조금 더 들어가는정도입니다.)


배터리는 사용하면서 '중국제가 이렇게 좋다니!!!!!!!!!!!'라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배터리 표시도 잘 되고 930mAh인데도 실제 정품배터리와 비슷한 효율을 보입니다. 동영상 촬영에도 비슷한 효율을 보였습니다.
*정품배터리는 6개월된 배터리입니다.


정품의 반값임에도 불구하고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뽑기를 잘한건지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그런건 전혀 없었구요..
다만 중국제라 그런지 뽑기운이 좀 있다고 합니다. (좋은점은 대부분의 불량이 사용불가의 불량이 아닌 배터리 표시 불량이라던가 빨리다는 불량정도가 다라는겁니다. 또한 구매후 바로 판매자분께 전화했었는데 불량인경우 바로 교환해준다고 하시더라구요.(혹시 가져갔을때 불량일까봐 걱정되었는데 사용후 교환도 상관없으시다고 하셔서 기분좋게 사용하고 왔습니다.) 사용후 불량이다 싶으시면 교환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터리 표시가 좀 불안합니다. 켜면 배터리 잔량이 뜨는데, 켜고 1초정도는 배터리 잔량이 수시로 바뀝니다. 오르락 내리락~ 좀있으면 괜찮아지지만 사용하면서 보자니 좀 불안불안합니다..ㅡ,.ㅡ;;
2. 정품이 아닌만큼 카메라가 고장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좀 듭니다. 물론 많은분들께서 구매하신 제품이기에 맘을 놓고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저는 이런거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좀 불안하더라구요.;; 약 5일째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뭐 카메라가 고장난다거나 분해된다거나 터지거나(??) 녹아내린다거나(?????-_-;; ) 하는 증세는 없습니다.(당연한건가...)

요약하자면..

배터리가 필요하신데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신다면 호환배터리 구입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