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Useful Software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시키자! 다운로드 가속기 Orbit Downloader




저도 그렇지만,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너무 느린 속도때문에 성질이 확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다운받을 때의 속도를 향상시키고 싶을 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Orbit Downloader는 무료 다운로드 가속기입니다.
분할 다운로드, 동시 다운로드, 예약 다운로드, 일괄 다운로드 등 다양한 다운로드 방식을 지원합니다.
외산 프로그램이지만 한글을 지원합니다. (영어로 표시가 된다면, View > Language > Korean 을 누르면 한글로 바뀝니다.)



다운로드 가속기의 원리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는 저 검은 상자를 물로 채워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은 기존의 다운로드 방식입니다. 가 저 검은 상자를 다 채워야지만 다운이 다 되는건데요, 아무래도 오래걸리겠지요.
왼쪽은 가속기를 이용해 다운로드하는 방식입니다. 7개의 포트가 다운로드 허가를 받았다고 치면, 다운받을 파일을 7개로 쪼갭니다. 그리고 각각의 검은 상자에 따로따로 물을 넣습니다. 원래보다 7배가 빠르겠지요? (물론 이론상 속도기 때문에 실제로 7배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다운로드 가속기의 원리입니다.


설치과정

설치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이 창이 뜹니다.
빨간박스 안에 체크되어있는것은 "체크하고 Next를 누르면 열려있는 모든 인터넷창을 닫습니다"라는 뜻입니다. 가급적 체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Next를 누릅니다.

 


라이센스 동의서입니다. I accept the agreement 를 누르고 넘어갑니다.


설치위치지정입니다. 그냥 Next를 누릅니다.


시작메뉴에 표시될 항목을 만드는것입니다. Next를 누릅니다.

 

설치 후 만들어질 것들입니다. 위와같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크롬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 체크박스에 사용중인 브라우저를 체크해주세요.


Grab Pro라는 툴바를 설치할 것인지 묻는 것입니다. 저는 체크를 하고 넘어갔습니다. 동영상이나 음악 등을 자주 다운받으시는 분들(블로그 등에서 올려져있는 동영상을 다운받으시려면)은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Next를 누릅니다.


Nitro라는 PDF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 묻는 창입니다. 대부분 Adobe Reader를 사용하고계실테니 빨간박스에 체크하고 Next를 누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Orbit Downloader를 실행하시려면 체크하시고, Finish를 누릅니다.

 

 

프로그램이 뜹니다.

도구를 클릭하시면 저 빨간 부분이 체크가 되어있을텐데요, "브라우저 감시"기능은 해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할때마다 Orbit프로그램이 뜹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굉장히 신경쓰입니다.)


자 이제 파일을 다운받아볼까요?

다운을 받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①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창이 뜨지 않고 Orbit프로그램의 "새 다운로드 작성"이라는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실행됩니다.
② "새 다운로드 작성"창에서 취소를 누르시면 아래처럼 다운로드창이 뜹니다.

③ 다운로드 링크를 오른쪽클릭을 하시면 "Download by Orbit"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1번처럼 창이 뜹니다.


다운로드 창입니다. "다운로드중"이라는 표시가 떠있습니다.
아래에 빨간 박스로 표시해 둔 것은 다운로드를 진행해주는(?) 표시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 노랗고 네모난 그것이 많을수록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모니터의 오른쪽 아래에 이런 창이 뜹니다.

아참,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기본 다운로드 위치는 XP의 경우 C:\Downloads, Vista, Win7의 경우 C:\Users\사용자이름\Downloads 입니다.





Orbit Downloader의 또다른 기능

1. 페이지 내의 동영상/음악 파일 다운 (Grab Pro 툴바 이용)

아까 설치시 체크를 하셨다면 인터넷을 켜실 때 새로운 툴바가 하나 뜰겁니다.
그 툴바를 이용해 페이지 내의 음악이나 동영상 등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예로 한 블로그에 들어가 뮤직비디오를 다운받아볼까요?^^
동영상을 재생하면 바로 저렇게 뜨는데요, 노란 부분을 클릭하시면 저렇게 창이 뜹니다.
Download it을 누르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Grab Pro 툴바 기능을 이용하지 않아도, Orbit Downloader가 켜져있다면 유투브 등의 사이트에서도 다운이 가능합니다.

저 빨간박스에 써있는 GetIt버튼을 누르면 Orbit프로그램이 뜨면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었네요.


2. 프로그램 업데이트 알리미

Software Informer와 거의 흡사한 기능을 갖고있습니다. 프로그램들의 최신 버전들을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저는 이 프로그램을 외국 사이트에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사이트에서는 충분히 속도가 나오거든요.) 국내 사이트에서 사용을 할 경우 오히려 느리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Grab++도 Grab Pro와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 Grab Pro 툴바는 사용을 안하시면 꺼주세요. 툴바는 인터넷창을 켤 때 느려지게 하는 원인 중의 하나입니다.





 



기타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