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Useful Software

컴퓨터용 페이스북 메신저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에서 윈도우OS 사용자들을 위한 메신저가 공개되었습니다.
윈도7 전용이라는 말이 있군요.

페북 홈페이지를 들어가지 않고도 친구들과 대화, 친구요청 승인, 메세지/알림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영상전화나 음성전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해보니 뭐랄까 부족한 느낌이 없잖아 있어, '아직은..' 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짧게 요점만 적겠습니다.




(사생활보호를 위해 가렸습니다.)
페북 메신저입니다. 페북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에 나오는 그 모습이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친구 목록과 온라인상태인 친구가 뜹니다.



친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채팅창입니다. 간단한 채팅이 가능합니다. 제가 채팅이용은 잘 안해서 스샷에 내용이 없군요(-_-;; )

 


알림기능이 추가되어있습니다.



메신저 창의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 우측에 고정이 됩니다. 단순히 위에 붙어있는 것이 아니라 위치를 갖는 구조(?)로 되어있네요. (설명이 좀 이상합니다만.. 바탕화면에 그쪽에 아이콘이 있다고 아이콘이 가리는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발견한건데 메신저창에서 Ctrl + N을 누르면 인터넷창이 뜨네요. (사진처럼 아무것도 안뜨는게 버그같기도 합니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 윈도우OS용으로 출시된 프로그램입니다.
제 생각에는 아마 윈도우8을 타겟으로 삼은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네요. (전체적으로 기능이 그닥 많지 않다는 점이 그런 느낌을 들게 하네요) 윈도8의 경우 마켓을 이용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으니 말이죠.

이 메신저의 장점이라면 "메신저를 켜놓으면 알림이 화면 우측 하단에 실시간으로 뜹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네이트온같은 메신저보다는 기능이 조금 적어서, 그리고 굳이 메신저를 안쓰고도 인터넷에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에서 국내에서 크게 유행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참, 윈도 말고도 OSX용으로는 아직 제작되지 않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