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학용품

[샤프] 펜텔 그래프 1000 0.3 FOR PRO




펜텔의 3대 샤프중 하나인 그래프1000입니다. (사람들이 부르는 펜텔의 3대샤프는 그래프1000, 스매쉬, PMG입니다. 물론 공식 3대샤프는 아닙니다..-_-a )
제가 포스트하려는 샤프이자 현재 사용중인것은 그래프1000 0.3 FOR PRO(리미티드가 아닙니다^^; )입니다.

그래프1000은 샤프매니아 사이에서는 꼭 있어야 한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샤프입니다.

그래프1000 리미티드는 색상만 차이가 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리미티드는 1,2,3(,슈타인한정판)으로 구분됩니다. 각각 색상이 다르구요, 현재 쉽게 구할 수 있는 리미티드는 3으로 무광처리가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왼쪽 위부터 1,2,3,스테인한정 입니다.


샤프의 총길이는 약 15cm정도 됩니다.
무게는 11g입니다. 상당히 가벼운 샤프이지요.(샤프는 그램수가 크게 차이가 안나도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지름은 약 0.8cm입니다. 얇은편에 속하지요.



선단&촉

선단과 촉부분입니다. 딱딱 계단처럼 생겼다고 해서 계단형 선단이라 불러집니다. 촉부분은 4mm의 길이를 갖고 있습니다. 촉이 약하다고 하네요. 관리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조금 주의가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10회 노크시 심배출량

10회 노크시 나오는 길이입니다. 약 0.3cm가 나오네요. (참고로 0.5mm 그래프1000은 0.5cm가 나옵니다. 혹시 샤프심 굵기에 비례하여 나오나요? ^^;; ) 
0.3은 0.5에비해 잘 부러지기 때문에 적절한 양인것 같습니다.



그래프1000의 척입니다. 노크하면 척을 감싸고있던 링(?)이 자동으로 벗겨지네요. 이때문인지 샤프심이 잘 걸리지 않더라구요.
노크감 역시 매우 좋습니다. 뽑기운에 따라 다른데, 제것은 살짝 쫀득쫀득하고 살짝 무겁습니다. 완전 딱딱 끊기는것보다는 부드럽게 끊기는 쪽에 가깝겠습니다.


그립
그립은 흔히 '듀얼그립'이라고 불리는 그립입니다. 플라스틱 그립에 고무가 끼어있는 방식입니다.
불편할것 같으면서도 쓰면 편하네요^^; 고무가있어 미끄러질듯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6각형 모양으로 배치가 되어있어인지(한줄에 3개씩 6줄(60º간격으로)로 배치되어있습니다) 잡기도 편합니다.
저는 잡아보면 연필같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6각형이라그런지 약간 연필잡는 느낌입니다.
그립의 길이는 약 3.8cm정도 됩니다.


로고&클립
무광소재라그런지 전체적으로 심플합니다. 로고는 프린팅 방식으로 되어있어 지워지기 쉽습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지워지지 않았네요.
클립 역시 깔끔한 무광소재입니다.
몸체는 원형(원통형)으로 되어있습니다.


바코드부분
바코드부분의 종이는 하이테크C의  바코드부분과 같은재질인가보네요. 한줄한줄 찢어지네요..;;
PG100X (X가 심두께)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노브&지우개

노브의 경우 심두께에 따라 색상이 다릅니다.
0.3은 갈색, 0.4는 옥색, 0.5는 하얀색, 0.7은 파란색, 0.9는 노란색 입니다.
노브의 윗부분은 심두께가 표시되어있으며, 옆부분에는 심경도표시계가 있습니다.
심경도표시계는 심경도에 딱딱 맞게 돌아갑니다.

지우개의경우 클리너핀이 달려있습니다. 길게 되어있어 막힌 샤프심을 빼는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무게중심
아~주 약간 앞으로 기울어있습니다. 필기할때 크게 앞으로 쏠린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특징을 정리하자면,
○ 가벼운 무게로 부드럽고 가벼운 필기감.
○ 그립부분이 듀얼그립
○ 심경도 표시계가 달려있음.
○ 지우개에 클리너가 부착되어있음.
○ 다양한 샤프심 굵기를 지원함.(0.3, 0.4, 0.5, 0.7, 0.9) - 물론 샤프 하나도 다 되는건 아닙니다.. -_-;;;
○ 만원대의 가격
○ 아주약간 앞으로 쏠린 무게중심
○ 무광블랙으로 심플한 디자인
○ 쫀득하고 약간 무거우며 딱 끊기는 듯한 노크감


장점
○ 샤프중 가볍고 얇은 편에 속합니다.(11g)
○ 클리너핀이 달려있습니다.
○ 무게중심이 약간 앞으로 쏠려있어 필기감이 좋습니다.
○ 실사용으로 적당한 가격과 성능

단점
○ 촉이 약해 주의하셔야 합니다.
○ 샤프 자체가 기스가 잘나고 도금이 잘 벗겨집니다.
○ 호불호가가 갈리는 그립감

 

 

 

 

로고부분을 다시 찍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깔금하네요.
아차, FOR PRO HB샤프심이 들어가있습니다.

 

 

샤프 전체 해부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좋게 쓰고있는 샤프입니다.
만원대의 샤프를 찾고 계시다면, 그래프1000이 어떠세요?^^